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티스토리 스킨 변경후 소유확인 html코드 사라졌을 때

여러분들도 블로그 글들이 타사이트에서도 검색이 되게끔 웹마스터도구에 웹페이지 수집을 요청했을 것입니다. 저도 웹마스터 도구를 신청하면서 사이트 소유확인을 위해 HTML태그(메타태그)를 블로그에 붙여넣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스킨을 색다르게 변경해보겠다며 이 스킨 저 스킨 적용시켜보았다가 나중에서야 그 메타태그가 사라진것을 알았습니다. 구글은 서치콘솔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는 아무리 찾아보아도 확인할 방도가 없었습니다. 


코드가 사라지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된다고 들어서 처음부터 다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하나 멘붕에 빠져있었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코드를 다시 찾아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같은 타사이트에서 블로그가 본인의 소유인지 확인하는 소.유.확.인.용. 태그이기 때문에 사이트를 웹마스터도구에 새로 등록할 때 나오는 태그는 모두 동일했던 것입니다. ㅋ 블로그마다 태그가 다른 줄 알았는데 똑같았다니 참 다행입니다. 혹시라도 이해가 안가시는 분은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직 스킨 변경을 하지 않은 분들은 이런 복잡한 절차 거치지 마시고 스킨 변경을 하기 전에 꼭 소유확인용 메타태그를 메모장에 저장해놓으시기 바랍니다. )


해결방법은 >>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한다.


 


2. 빨간박스안에 아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른다. (사이트는 메타태그만 확인하시고 나중에 삭제하셔도 됩니다.)



3. HTML태그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복사하여 붙여넣기한다. 




-끝-


만약 입력했던 사이트 주소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면 찝찝하니까 태그만 확인하시고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