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폰안심플랜3 서비스란?
휴대폰의 가격은 약정을 조건으로 공짜폰에서부터 90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휴대폰의 기능이 점점 첨단화되어가면서 그만큼 가격도 치솟고 있는데요. 이런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실수로 파손하게 되면 너무 마음이 아프죠. 우리 몸도 예상치 못한 질병과 사고로 인해 병원신세를 지게 될 때를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듯이 휴대폰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답니다. 그 중 KT에서 제공하는 폰안심플랜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폰안심플랜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가입자가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휴대폰에 파손이 가해지는 경우 기기 변경 비용 및 파손수리비 등을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휴대폰을 자주 잃어버린 경험이 있거나 자주 떨어뜨리는 분들이라면 너무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가입 대상자는 신규로나 보상기기변경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한지 30일 이내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물론 여기 대상에는 선불폰 가입자, 임대폰 사용 고객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폰안심플랜 서비스의 종류와 혜택은?
서비스 유형에는 스페셜(월 5,720원)과 베이직(월 4,620원), 파손(월 3,520원) 이렇게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스페셜은 출고가가 55만원 이상인 스마트폰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베이직과 파손서비스는 제한이 없습니다. 각각의 혜택은 어느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스페셜케어는 최대가입금액이 85만원, 베이직은 60만원, 파손은 40만원입니다. 고객의 기본 부담금은 스페셜과 베이직의 경우에는 전부손상이나 부분 손상의경우 손해액의 20% (단, 아이폰의 경우에는 손해액의 30% 및 리퍼 보상시 보상한도 25만원)이며, 파손케어는 전부손상은 보상이 불가하고 부분손상시 손해액의 20%를 부담하면됩니다. 스페셜과 베이직은 분실과 도난의 경우에도 보상이 되는 반면, 파손케어는 오로지 파손이나 화재, 침수의 경우에만 보상이 적용되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몇 천원 더 투자해서 스페셜이나 베이직에 가입하는게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보상 한도는 어떻게 정해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보상한도는 상품별 최대가입금액과 서비스에 가입된 핸드폰의 출고가 중 작은 금액에서 고객의 기본부담금을 차감한 금액이 됩니다.
무사고 고객에게 주는 서비스는?
위 보험은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가입하는 것이지만 아무래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사람은 크게 많지 않을것입니다. 그렇다면 비용만 납부한 사람은 너무 억울하겠죠. 그래서 무사고 고객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가입기간동안 무사고로 만료하게 될 경우에 시즌3에 가입된 단말기를 고가에 매입하는 것입니다. 스페셜은 가입단말기 출고가의 35%가액으로 단말기를 매입하고 베이직은 가입단말기 출고가의 25%, 파손은 20%로 단말기를 매입해주는 혜택을 부여합니다. 조건은 무사고 만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단말기를 반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비율은 양호(A)등급의 단말기의 경우에만 한하기 때문에 단말기의 상태에 따라 보상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점 명심하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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